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안드레 팔란테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최근 컵스와의 홈 경기에서 1.2이닝 동안 6실점을 기록하며 패배한 팔란테는 홈 경기에서 한 번 무너지면 크게 흔들리는 문제를 다시 드러냈습니다. 게다가 한 번 흔들리면 다음 경기까지 영향을 미치는 투수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의 불안감은 상당히 높습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감버를 상대로 홈런 2개 포함 5점을 올린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콜로라도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해 결국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특히 홈에서의 폭발력이 사라진 점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3이닝 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로메로의 역전 블론 세이브가 치명적이었습니다.
뉴욕 양키스는 루이스 힐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최근 휴스턴과의 홈 경기에서 5.1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한 힐은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부진한 투수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습니다. 이는 이번 원정 경기에서 기대가 어렵다는 의미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조 라이언을 상대로 터진 코디 벨린저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양키스의 타선은 홈에서도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6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등판과 동시에 3안타 3실점을 허용한 데 로스 산토스는 동점 상황에서 등판시키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세인트루이스의 최대 문제는 우완 강속구 투수 상대로 힘을 쓰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즉, 원정에서 약한 힐 상대로도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반면 팔란테는 한 번 흔들리면 끝이 없는 투수입니다. 양키스의 타선이 좋지 않긴 하지만 세인트루이스 역시 마찬가지이고, 무엇보다 불펜에서 더 불안한 것은 세인트루이스입니다. 따라서 투수력에서 앞선 뉴욕 양키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스코어 6:4 뉴욕 양키스 승리
승1패: 뉴욕 양키스 승리
핸디: 세인트루이스 승리
언더 오버: 오버